Skip Menu

식생활 관리로 건강한 삶을 지휘하는 식품영양인
DEPT.OF FOOD AND NUTRITION

교과목개요

대학생활과진로탐색

신입생의 대학생활 적응 및 학업성취도 향상 등 활기차고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한 교과목으로 대학 및 학과 생활 전반에 대해 소개하며, 효과적인 진로설계를 위해 학과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분야에 대해 소개한다.

소통과공감능력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문서를 읽거나 상대방의 말을 듣고 의미를 파악하고, 자신의 의사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생애주기영양학

인간 형성 이전 모성의 영양부터 생후 유아, 소아, 청소년기 및 노년기가 될 때까지의 생리 및 영양상태의 특수성을 배우며, 그 외의 환경 즉 노동, 운동 및 스트레스에 의한 영양의 특수성을 학습하고 응용한다.

식사요법및실습

각 질병의 식이요법 기준에 따라 실제적인 식단을 작성하고 이를 실습한다.

생화학(I)

생체를 구성하는 물질의 화학적 구조와 생체내 기능, 그리고 이들 생체분자가 대사되는 여러 생화학적 반응과 그 작용기전을 이해하며 또한 생체내 조절 물질의 화학적 구조와 생체내 기능을 이해하여 분자적 수준의 생명현상을 고찰한다.

서양조리실습

서양의 식생활과 요리의 특징을 소개하고 실습을 통해 조리방법을 익히도록 학습한다. 또한 각종 스톡과 소스의 활용법을 실습한다.

고급식품학

식품의 성분에 대하여 학습하고 5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질, 비타민, 무기질에 대하여 그 특성 및 변화, 식품의 물성적인 면과 이들의 이용에 대하여 학습한다.

메뉴관리및실습

단체 급식과 외식산업에서 수요자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메뉴의 개발, 조리 테크닉, 음식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기능, 음식에 대한 세련된 감각을 습득한다.

커피와음료실습

단체급식과 외식산업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커피와 음료의 역할과 종료에 대해 학습한다. 커피&음료와 음식과의 페어링 및 판매에 따른 수익관리에 대해 이해한다.

행복한삶과진리

행복한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독교 세계관 및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며 나눔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성경의 교훈과 가치관을 학습한다.